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학부모 "학교주변 슬러시 가장 문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학부모들이 학교주변 군것질거리 가운데 슬러시가 가장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서울시가 학교주변 부정·불량 식품과 관련, 초등학생과 학부모 각 1000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학교주변 식품을 '주 1~2회 사먹는다'는 학생이 46%로 가장 많았다.
또 '안사먹는다'는 31%, '격일에 한번 사먹는다'는 17%, '매일 사먹는다'는 6%로 집계됐다.

학부모가 자녀에게 최근 일주일 동안 간식을 만들어 준 횟수는 '10회 이상'이 14%, '7~9회'는 26%, '5~6회' 30%, '3~4회' 25%, '1~2회' 5%로 조사돼 일주일에 3~4회 이상인 경우가 95%에 달했다.

학부모들에게 학교주변에서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는 식품 2가지씩 선택하는 질문에는 '슬러시'가 26%로 가장 높았고 튀김(17%), 사탕(16%), 아이스크림(15%), 떡볶이(14%) 순이었다.
학교주변에서 가장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는 업종을 묻는 질문에는 '길거리 음식'이라고 답한 학부모가 55%에 달했다. 그 이유로는 비위생적인 식품취급을 원인으로 꼽았다.

'문구점'이 30%로 그다음을 차지했고 '분식점'이 9%, '슈퍼편의점'이 4%, '패스트푸드점' 2%였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