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펜타포트, 관객 1만여명 동원하며 우려 불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이혜린 기자]2009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이 지난 24일 인천 송도 대우자동차 판매부지에서 포문을 열었다.

이날 펜타포트의 첫 무대는 국내 디스코 록 밴드 고고스타(펜타포트 스테이지), 펑크밴드 슈가도넛(빅탑 스테이지)이 꾸미며 2박3일의 장정을 알렸다.
이어서 제8극장, 소규모아카시아 밴드, 문샤이너스, 트랜스픽션 등 쟁쟁한 국내 밴드들의 열정적인 공연들이 이어졌고, 일본의 하드록 밴드 '어그레시브 독스(Aggressive Dogs)'와 '애시드맨(Acisman)'도 음악 팬들과 만났다.

이 두 일본 그룹은 한국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극찬하며, 앵콜 무대를 선사하기도 했다.

펜타포트의 한 관계자는 "이 날 무대에는 1만여 명의 관객들이 찾아 그간의 우려를 불식시키며 예년 못지 않은 관객수로 여전한 아성을 뽐냈다"면서 "캠핑장에는 300 동 이상의 캠프가 들어서, 작년 대비 100%를 넘는 캠핑율을 보여주기도 했다"고 25일 밝혔다.

펜타포트는 메인 무대인 빅탑 스테이지와 서브 무대인 펜타포트 스테이지, 11톤 윙 트럭과 대형 인조 풀장까지 갖춰진 예거 익스트림 존 등 세개의 무대로 이뤄진다.
오랜만에 관객들과 만난 럭스와 최초로 펜타포트의 무대에 오른 노브레인이 주요 무대를 마무리했다.

밤 12시 이후에는 독일 출신의 세계적인 DJ 듀오 '코즈믹 게이트(Cosmic Gate)'와 벨기에 출신의 '카리즈마 (Karizma)'를 비롯한 디제이들이 출동, 밤새도록 신명나는 춤의 세계로 이끌었다.

이틀째인 25일 공연에는 신해철이 이끄는 밴드 넥스트와 랩 메탈의 제왕 '데프톤스'의 중량감 있는 무대와 '검정치마', '한음파','국카스텐' 등 가장 주목받고 있는 국내 신인 밴드들, 그리고 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DJ 'DJ 켄타로'와 모델겸 DJ '휘황'이 무대에 선다.

이혜린 기자 rinny@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