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국투자자의 한국부동산 투자 지원합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2차 국토해양 투자포럼 개최

한국 부동산 투자 활성화를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국토해양부는 기획재정부, 지식경제부와 공동으로 오는 30일 종로구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제2차 국토해양 투자포럼(Investment Forum)'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난해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포럼으로 우리 정부의 하반기 경제운용 방향과 외국인투자환경 개선계획 등이 소개되고 국내 부동산시장의 투자매력도와 투자방식, 향후 개선 과제 등이 함께 논의된다.

기획재정부는 이날 '한국의 경제 동향 및 정책방향'이란 주제발표를 통해 경기회복기반 강화, 일자리 창출 및 서민생활 안정 등을 위한 정부 차원의 노력을 설명한다.

지식경제부는 '외국인투자 규제완화정책 방향' 주제발표에서 국내 규제의 투명성 및 안정성 강화를 위한 범정부차원의 제도개선 노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 아시아 주요 투자기업인 싱가포르의 퍼시픽 스타(Pacific Star)사의 부사장 데스몬드 찬(Desmond Chan)씨는 '한국과 아시아국가의 부동산시장의 차이'를 분석한다.

여기에 미국의 저명한 부동산 및 도시계획 연구기관인 ULI(The Urban Land Institute)에서는 '대형투자개발사업의 성공 비결 및 민관협력의 중요성'을 역설할 예정이다.

주제발표에 이어 진행될 패널토론에서는 국토부에서 부동산 등 국토해양 분야에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정부차원의 노력과 지역개발사업 등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포럼에서는 국토해양 분야에 있어 주요 외국투자기업의 의견과 자문청취를 통해 외국인투자를 제고할 목적으로 외국인기업자문단(Foreign Advisory Board)이 결성될 예정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