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가장 선망 받는 한국 기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에서 가장 선망 받는 기업으로 선정됐다.

월스트리트 저널(WSJ)이 아시아판 구독자와 재계 인사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해본 결과 한국에서 가장 선망 받는 기업으로 삼성전자가 꼽혔다.

22일 WSJ 온라인판은 지난해 4월 22일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세금포탈 혐의로 경영일선에서 물러났지만 삼성 기업들의 재무활동이나 삼성전자의 명성에 아무 타격도 없었다고 전했다.

WSJ는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들이 사랑과 비난을 동시에 받는 것과 관련해 한국의 특이한 재계 환경 탓으로 돌렸다. 미국 등 다른 선진국이라면 생각할 수조차 없는 일이라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매출·시가총액·순이익에서 한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고 WSJ는 소개했다. 순위가 중시되는 한국적인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어마어마한 몸집 하나만으로도 많은 한국인으로부터 경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는 것이다.

WSJ는 삼성전자가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TV, 메모리 칩, 액정화면(LCD), 컴퓨터 모니터 제조업체이자 세계 2위의 휴대전화 제조업체라며 그 중에서도 휴대전화 사업은 삼성전자의 최대 매출원이라고 보도했다.

한국에서 혁신과 효율적인 경영 하면 으레 삼성전자를 떠올린다. 이번 여론조사는 기업 명성, 고품질 서비스 및 제품,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 장기적인 경영 비전, 재무상황에 대한 평판 등 5개 항목에서 진행됐다.

응답자들은 5개 항목 모두에서 삼성전자를 1위로 꼽았다.

선망 받는 기업 2위는 포스코에 돌아갔다. 포스코는 지난해 3위에서 한 계단 뛰어올랐다. LG전자는 지난해 7위에서 올해 3위로 4계단이나 껑충 뛰었다.

이어 SK텔레콤, SK에너지, 삼성물산, ㈜LG, 현대자동차, 신세계, 현대중공업이 각각 4~10위를 차지했다.


이진수 기자 commun@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