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델, 교육용 맞춤 넷북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델 인터내셔널(대표 김진수)은 교육용 넷북 '델 래티튜드(Dell Latitude) 2100'을 선보인다고 20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인텔 아톰 N270 프로세서를 탑재한 넷북으로 무게 1.32kg(3셀 배터리 적용)이며 10.1형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델 래티튜드 2100은 비즈니스용 노트북인 래티튜드 시리즈의 관리성, 내구성, 네트워크 기능에 넷북의 이동성을 더한 제품으로 외부업무가 많은 사업가와 학생, 교사 등을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동성을 고려, 견고한 고무 커버로 디자인됐으며 차크보드 블랙, 스쿨하우스 레드, 블루 리본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의 독특한 고무 재질의 케이스는 미끄러지지 않아 손이 작은 어린 아이들부터 직장인들까지 넷북을 쉽게 잡을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무선 접속 기술과 웹캠(선택 사항)을 탑재, 간편한 숙제 업로드 등 효율적인 학업 분위기를 제공한다. 교사들이 학생들을 직접 감독할 수 있도록 넷북 커버에 장착된 네트워크 작동 표시등도 갖추고 있다.

델 래티튜드 2100는 교육용 넷북으로는 처음 적용된 터치스크린을 옵션으로 제공, 마우스 사용을 어려워하는 학생들까지도 다양한 학습 환경에서 넷북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델코리아의 김진수 대표는 "델은 넷북을 필요로하는 기업 시장과 교육 업계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이 제품을 출시했다"며 "이 제품은 전세계 교실에서 첨단 기술을 통해 학생들과 선생님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