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풀무원, 국악공연으로 '이웃사랑' 실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사 25주년 기념 다문화가정 초청 국악뮤지컬 '러브 인 아시아' 공연

풀무원(대표 남승우)이 지난 12일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국악뮤지컬 공연인 '러브 인 아시아'를 열었다고 밝혔다.

창사 25주년을 기념하고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본점 소재지인 음성에서 지역 일대 다문화 가정을 초청해 진행됐다. 회사 측은 지역사회와 화합하고 우리 사회에서 날로 증가하고 있는 이주민들을 진정한 우리의 이웃으로 바라보기 위해 이웃사랑 실천 차원에서 추진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공연 내용 역시 다문화가정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결혼 후 한국으로 오게 된 필리핀, 중국 연변, 베트남의 세 며느리들과 전통을 고수하는 시어머니 사이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내용이 주를 이룬다.

아시아 각 나라의 음악이 융합해 독특한 무대 예술은 이미 전국 순회공연을 통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공연에서도 농촌 가정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다문화가정 구성원들과 풀무원 생산공장의 임직원들이 함께 했다.

공연을 관람한 필리핀 출신의 레아 씨(41세)는 "그동안 한국생활을 하며 문화공연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가족들과 함께 공연도 보고, 선물도 받아서 좋았다"며 "한국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기 어려운 점도 많지만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효율 풀무원 대표는 "창사 25주년을 맞이한 것과 더불어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문화 예술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공연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문화공연을 통해 고객과 지역사회에 다가가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풀무원은 가정의달을 맞이해 지난 5일 어린이날에 서초동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국악사랑해설음악회'를 열기도 했다.

국악발전과 대중화를 위한 메세나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공연은 지난 2004년부터 풀무원, 샘표식품, 한국동아제분, 삼양 밀맥스 등 4개 식품회사가 공동으로 매년 후원하고 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