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6일부터 'Coin To Point' 서비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마트(대표 노병용)가 고객이 상품 구매시 거슬러 받을 동전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Coin To Point' 서비스를 6일부터 선보인다.

롯데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서비스는 구매한 상품을 현금으로 결제할 경우 희망 고객에 한해 1000원 미만 거스름돈을 동전대신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결제 서비스다. 매장에서의 동전 사용을 최소화해 신규 동전 발행으로 낭비되는 사회적 비용을 줄이려는 취지로 기획됐다.

예를 들어 7만3780원 어치의 상품을 구매한 롯데멤버스 회원이 현금으로 8만원을 지불할 경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6000원은 현금으로 나머지 220원은 포인트로 돌려 받는 방식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3월 한달간 롯데마트 매장에서 현금으로 결제한 고객은 전체 고객의 약 20% 가량으로 거스름돈으로 총 1645만여개의 동전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현금결제 고객들의 10% 정도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연간 2000여만개 가량의 동전을 줄일 수 있고 계산 시간도 1인당 5~7초 가량 단축돼 고객 서비스도 개선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유통업체 최초로 진행하는 이번 서비스는 고객에게 현금 계산 후 차액을 동전으로 거슬러 받는 불편함을 덜어드릴 수 있다"며 "동전의 수량을 줄여 동전 제작에 드는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