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장님도 월급통장 만들어줄게요"… BNK부산은행, 개인사업자 전용통장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사업자금 자동·간편 모으는 비대면 입출금 상품

우대금리 최대 연 1.80%, 1000만원까지 적립

BNK부산은행이 개인사업자를 위한 비대면 입출금 상품 '사장님 월급통장'을 선보였다.


이 통장은 대표자 급여, 부가세, 인테리어 비용 등 사업자금 중 목적 자금을 자동저축 기능을 통해 분리·적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입은 부산은행 개인모바일뱅킹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사업자번호 기준으로 1인당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

자동저축은 고객이 설정한 비율(5·10·15%) 또는 금액(1000원~100만원)을 기준으로, 개인사업자 입출금계좌에서 매일 이체되는 구조다. 수동 입금은 불가능하며 최대 100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연 1.60%이며 BC카드를 포함한 9개 주요 카드사 중 4개 이상 가맹점의 결제금액이 입금될 경우 최대 연 1.80%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5000원 캐시백이 제공되며 입출금 연결계좌를 카드가맹점 결제계좌로 등록하고 4개사 이상 연동한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3만원,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20만원의 캐시백이 지급된다.

강석래 부산은행 기업고객그룹장은 "개인사업자의 예측 가능한 자금 관리를 위해 특화 상품을 마련했다"며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BNK부산은행 본점.

BNK부산은행 본점.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