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이 17~18일 이틀간 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에서 경기도기술학교 자동차정비학과 교육생을 대상으로 '자동차 도장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실무 중심의 기술교육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자동차 도장 실습 교육은 경기도기술학교와 한국폴리텍대학교의 교육협력 프로그램으로, 교육생들이 실제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자동차 도장 기술의 기초를 체험하고 익히는 데 중점을 둔 교육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17~18일 이틀간 한국폴리텍대학교 화성캠퍼스에서 경기도기술학교 자동차정비학과 교육생을 대상으로 ‘자동차 도장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제공
교육 과정은 퍼티 주걱작업, 자동차 코트 도장 기초 등 실습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도장작업은 이론보다 실습 비중이 높은 기술로, 이번 교육은 재단이 추진하는 미래성장산업 취업전환과정과도 연계돼 실효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진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현장 실무 역량은 기술인재 양성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교육생들의 경쟁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