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은행, '지역 중소·중견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 MOU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광주은행이 '지역 중소·중견기업·수출 소상공인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이 '지역 중소·중견기업·수출 소상공인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은행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지역 중소·중견기업·수출 소상공인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무역보험공사, 광주은행을 포함한 4대 지방은행이 상호 협력해 지역 수출기업의 유동성·수출시장 다변화 등을 지원함으로써, 중소·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크게 세 가지로 ▲수출기업의 유동성을 지원하는 '은행별 매입외환 포괄보증' 제도 신규 도입 ▲지역 수출 중소·중견기업 육성 및 시장 다변화를 위한 지원 방안 마련 ▲무역보험 이용 편의 증대를 위한 은행-공사 간 전자 보증 시스템 연결 및 상호 협력 강화다.


새롭게 도입하는 '은행별 매입외환 포괄보증' 제도는 중소·중견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무신용장 방식의 수출 거래에 대해 개별 기업당 최대 10만 달러 한도로, 최장 180일 이내의 매입외환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는 수출기업을 특정하지 않는 1개의 은행별 포괄보증서를 담보로 다수의 수출자가 매입외환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어려운 대내외 무역 여건 속에서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 경제와 중소 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