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와 모든 학생이 학과 홍보 마케터로 나섰다.
학과 활동 소식들을 발 빠르게 취재, 전달해주는 학과 팟캐스트 방송팀 ‘TU미디어룸’이 주인공들이다.
올해 2기생들로 구성된 TU미디어룸(지도교수 정미영)은 이 학과 3·4학년 10명(고다정, 곽서현, 박언지, 하늘오름, 김미조, 김혜민, 서재민, 오민선, 이동현, 이동희)이 학과 소식들을 발 빠르게 취재하고, 인터뷰 섭외 진행, 기사 작성, 음악 선곡, 더빙, 오디오 편집제작 등 팟캐스트 전 과정을 아우르는 1인 미디어콘텐츠 크리에이터 역량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 11회 방송에 이어 오는 12월 20일 16회 방송을 앞두고 있다.
TU미디어룸은 교수학습지원센터의 비교과프로그램 중 진로 및 전공심화 과정(CUP)과 연계하면서 전공수업 외 심화과정으로 현장역량을 강화하고 취업률도 높이는 일석이조 결과물을 도출해내고 있다.
TU미디어룸 연출과 진행을 맡은 정미영 교수는 “학생들이 팟캐스트 방송을 제작해 학과 유튜브채널에 업로드해 학과에 대한 관심과 자부심을 갖게 됐다. 학생들의 열정에 불을 지피는 역할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계엄 한 달만 1억2500만원 벌었다…"극우 유튜버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