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기자단 미래나래가 7개월여의 경기교육 홍보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경기도교육청은 7일 수원 광교 남부청사 아레나홀에서 ‘경기도교육청 교육기자단 미래나래’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기자단 80여명과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미래나래 교육기자단의 활동 성과 공유 ▲기자단 선정 10대 뉴스 영상 상영 ▲임태희 교육감과 함께하는 정책 이야기 순으로 진행됐다.
‘미래를 향한 날개’라는 의미를 담으며 올해 처음으로 학생기자단과 교직원 통신원으로 확대 운영한 미래나래 교육기자단은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교육기자단은 그동안 1400여건의 정책 기사와 학교 현장 소식을 교육기자단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goe_press)에 게재했다. 또 경기공유학교, 각 지역 교육기관,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등 다수의 교육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취재했다.
교육기자단은 경기교육 정책 소개와 함께 학교 소식 등을 알리는 등 경기교육가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기사를 작성하는 것을 넘어 학교 구성원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며 경기교육의 희망과 비전 공유에도 크게 기여했다.
교육기자단이 선정한 올해 10대 뉴스는 ▲에듀테크·하이러닝 ▲경기공유학교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경기형 IB 프로그램 ▲학생·교직원 마음 건강 지원 확대 ▲학력 향상 교육과정 ▲경기미래교육 체제 ▲교직원 행정업무경감 ▲디지털 시민교육 ▲경기형 늘봄학교 정책 등이다.
임태희 경기교육감은 수료식에서 "참다운 민주주의는 소통의 활동이 최대한 보장되어야 하고, 현장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실제 정책에 반영하거나 잘못된 것은 고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이런 선순환 과정이 우리나라 미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최상목 "서부지법 폭력사태 법치주의 훼손…엄정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