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간 만에 누적 판매액 300억원·판매량 54만개
팝업 행사에 사흘간 9000여명 방문
무신사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행사인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무진장 겨울 블프)가 개시 6시간 만에 누적 판매액 300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무신사에 따르면 24일 오후 7시에 시작된 이번 겨울 블프는 6시간 만인 25일 오전 1시경 이 같은 판매액을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 누적 판매 상품 수는 54만개다. 시간대별로 환산해보면 1시간당 9만개, 1초당 약 25개 상품이 팔린 셈이다.
25일 오전 7시 기준으로 현재까지 누적 판매액은 360억원을 넘어섰다. 아울러 판매액 300억원 달성을 기념해 3000여명에게 선착순 증정한 할인 쿠폰은 1분 이내에 동났다.
행사 첫날에는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 아우터와 풋웨어 카테고리 판매 실적이 두드러졌다. 아우터 제품인 디스이즈네버댓의 '퍼텍스 T 다운 자켓', 도프제이슨의 '솔리드 스웨이드 무톤 자켓' 등이 단시간 내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어그 등 글로벌 풋웨어 브랜드의 스니커즈와 방한화 등도 실시간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
무신사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에 방문객이 몰렸다. 인사일런스의 단독 할인 팝업이 진행된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는 하루 평균 7300여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노스페이스 팝업을 선보인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는 일평균 거래액이 직전 주말보다 약 50% 늘었다.
오픈런 현상도 빚어졌다. '무진장 아울렛 팝업 IN 성수’를 테마로 서울 성동구에서 진행한 팝업 스토어에는 22일부터 24일까지 9000여명이 방문하고 7000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됐다. 2차 팝업 행사도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동시에 브랜드 패션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매년 무진장 세일에 높은 성원과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브랜드에 매출 성장 기회가 되도록 많은 프로모션 준비한 만큼 무진장 겨울 블프를 끝까지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는 12월4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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