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균관대 학생들 시국선언…"나라와 민족 판 굴욕외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친일 굴욕외교 반대' 기자회견
"매국적 입장 유지하면 참사 반복돼"

성균관대학교 재학·졸업생들이 24일 정부의 강제징용 배상 해법 등을 '친일 굴욕외교'라고 규탄하며 시국선언을 했다.


성균관대 동문이 모인 '윤석열 대통령의 친일 굴욕외교를 반대하는 성균인'은 이날 성균관대 명륜캠퍼스 정문 앞에서 '친일 굴욕외교 반대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열었다.

24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 명륜캠퍼스 정문 앞에서 성균관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윤석열 대통령 친일 굴욕외교 규탄하는 시국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24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 명륜캠퍼스 정문 앞에서 성균관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윤석열 대통령 친일 굴욕외교 규탄하는 시국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들은 '굴욕적인 강제징용 해법 철회하라', '윤석열 친일 굴욕외교 OUT' 등의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나라와 민족을 팔아넘긴 윤석열 대통령의 굴욕외교를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또 정부의 강제징용 해법인 '제3 변제안'에 대해 "윤 대통령은 우리나라 대법원이 일본 전범 기업에 내린 강제징용 배상 판결을 부정했다"라며 "이는 죄를 지은 일본이 아닌 피해를 본 우리가 보상하겠다는 말도 안 되는 해법"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대법원의 판결은 대통령이 함부로 뒤집을 수 없다. 이번 강제징용 해법은 삼권분립의 원칙을 무시하는 위헌적 행태"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이번 강제징용 문제와 같은 매국적인 입장을 유지한다면 같은 참사가 반복될 것"이라며 "민족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인 성균관의 명맥을 이어 앞장서 친일 굴욕외교에 맞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 정부의 강제징용 해법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학계 등 시민사회로 확산하고 있다. 지난 21일 대구·경북 지식인 단체인 '민주평등사회를 위한 대구·경북 교수 연구자 연대회의'와 '전문직단체협의회'도 대구시 중구 2·28 기념공원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정부의 대일 외교를 규탄하는 비상 시국선언을 했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