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노션, '2023 스파이크스 아시아' 본상 8개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차그룹 '수소청소트럭', 한화그룹 '솔라비하이브' 캠페인 등으로 수상

현대자동차그룹 '수소청소트럭'

현대자동차그룹 '수소청소트럭'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노션 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2023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5개 등 본상 총 8개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노션은 이번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현대자동차그룹 ‘수소청소트럭(Hydrogen Garbage Truck)’캠페인으로 획기적인 혁신이나 기술, 문제해결방법 등을 제시하는 작품에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부문의 금상을 차지했다.

이노션이 기획 및 제작한 현대자동차그룹 수소청소트럭 캠페인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수소청소트럭을 활용해 환경미화원을 포함한 이웃들의 업무 환경과 삶을 개선하고, 이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 ‘수소 상용 모빌리티’의 사회적 선한 활용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금상 외에도 브랜드 경험&활성화 부문에서 은상 1개, 아웃도어 부문 및 PR 부문에서 각각 동상 1개씩을 추가로 거머쥐었다.


이와 함께 이노션은 한화그룹 ‘솔라비하이브(Solar Beehive)’ 캠페인으로 창의적이고 포괄적인 브랜드 구축에 힘쓴 작품에 수여하는 브랜드 경험&활성화 부문에서 은상을 차지했으며,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부문 및 아웃도어 부문에서도 각각 동상 1개씩을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해 5월 20일 ‘UN 세계 꿀벌의 날’을 기념해 국내 최초로 태양광 전력을 활용한 탄소 저감 벌집인 솔라비하이브를 공개해 생물다양성 보존과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알렸다. 꿀벌 급감으로 인한 생태계 붕괴에 맞서 꿀벌의 활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안정적인 생육환경 유지를 통해 꿀벌 개체 수 보존 연구에 기여하는 ‘스마트 벌통’을 개발하고 나아가 모든 전력을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로부터 공급받게 했다는 점에서 크리에이티브가 크게 인정된 바 있다.

이외에도 이노션 호주법인이 호주 해양보호협회와 함께 한 자연보호 참여 유도 캠페인 ‘바다의 목소리(Voice of the Sea)’가 음악 부문에서 동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권위의 광고제에서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노션만의 크리에이티브로 많은 사람에게 울림을 줄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