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 기장군, 복지사각지대 적극 발굴 캠페인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기장군이 제3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접수와 연계해 적극적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재난기본소득 방문 신청 기간에 맞춰 방문한 주민을 대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이해를 돕고 관내 어려운 이웃을 함께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먼저 기장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달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기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주요 활동으로는 기장형 재난지원금 접수처에 홍보 배너·각종 복지사업 리플릿을 배치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사각지대 발굴 문구가 부착된 홍보 물품을 배부하면서 위기가구 발굴을 독려했다.


또 총 500여개의 홍보물을 배부해 위기 상황 시 긴급복지 지원내용과 복지상담이 가능한 행정복지센터 연락처 등 도움 요청 방법을 제공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재난기본소득 내방민원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캠페인을 안내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재난기본소득 내방민원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캠페인을 안내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관읍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난 2월 22일부터 28일까지 ‘동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민관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정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기장군정신건강복지센터, 정관읍 행정복지센터 관계자 총 30여명이 참여해 1700여명의 주민에게 홍보 전단과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더불어 이들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할 경우 즉각 정관읍 행정복지센터로 신고해 달라고 적극 당부했다.


기장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방문 민원을 대상으로 우울증 간이검사도 실시했고 총 335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이중 발굴된 고위험군 28명에게는 정신건강 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이다.


최진호 정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민·관이 함께 복지 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돌보는 활동을 해 의미가 깊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의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종복 군수는 “캠페인에 참여해 준 여러분께 감사하고 이번 캠페인이 어려운 이웃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최근 경기 악화와 난방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많은 분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