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운트·하나증권, 소수점 매매 가능한 글로벌 ‘미니ETF’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는 자회사 파운트투자자문이 운영 중인 파운트 앱을 통해 글로벌 ETF의 소수점 매매 버전인 ‘미니 ETF’ 상품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파운트·하나증권, 소수점 매매 가능한 글로벌 ‘미니ETF’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소수점 매매를 통해 보다 많은 투자자가 낮은 최소투자금액으로도 손쉽게 글로벌 ETF 상품에 투자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된 상품이다. 일반적인 소수점 매매는 투자자가 소수 단위로 주문을 하면, 증권사가 온전한 한 주(1주)를 만들어 주문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예약주문만 가능하다. 따라서 원하는 가격과 시점에 매매할 수 없다.

파운트 알고리즘은 주식시장 개장 전 미리 당일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계산해 매도·매수 주문계획이 사전에 정해지는 시스템으로, 일간 주문실행 시간과 가격에 따라 받는 부정적 영향이 비교적 낮다.


이번에 출시된 파운트 미니 ETF는 20만원으로 미국에 상장된 ETF에 투자가 가능하다. 미국 상장 ETF의 경우 가격 단위가 높아, 일반적으로 투자금액이 낮을수록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어려워진다. 파운트 미니ETF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 20만원 소액으로도 최적의 포트폴리오로 구성된 글로벌 ETF에 투자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 기존 파운트 글로벌 ETF의 경우 최소 투자금액을 5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한차례 하향 조정한 바 있으나, 여전히 부담스럽다는 투자자들의 의견이 있었다. 미니 ETF는 글로벌 ETF와 동일한 전략으로 투자된다. 미니 ETF는 달러화 기반 투자로 환율에 따른 손익이 성과에 반영된다.


운용전략은 미국 중심의 섹터 로테이션 투자가 핵심이다. 파운트의 거시경기지표 분석모델(Fount Global Macro Score)을 활용해 경기 흐름에 따른 유망업종에 순차적으로 투자한다. 경기 사이클별로 시장 대비 초과수익 가능성이 높은 섹터에 투자함으로 알파를 추구한다. 포트폴리오 일부는 지정학적 이슈와 정량·정성적 분석을 통해 채권, 원자재 등에 투자해 더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거래 수수료는 하나증권과 협의를 통해 기존 상품과 동일하게 적용했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코로나 이후 투자에 대한 관심이 전 세대에 걸쳐 높아짐에 따라 소액으로도 부담 없이 누구나 글로벌 자산 배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보자는 생각에 기획된 상품”이라며 “파운트 일임 알고리즘은 해당 시점의 유망한 섹터를 편입해 적극적으로 수익을 추구하고, 달러화를 기반으로 투자하는 만큼 수익에 대한 기대와 함께 리스크 헷징(위험 회피) 역할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