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용민 "개딸 문자 정당·정의로워…이재명 '대체불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친명(親明)계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체포동의안에서 '무더기 이탈표'가 발생하자 이 대표 강성 지지층인 개딸(개혁의 딸)들이 의원들에 '문자 폭탄'을 보내며 색출 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과 관련, "당연히 할 수 있는 것"이라며 옹호했다.


김 의원은 2일 SBS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당원들이 느끼는 분노와 실망감은 매우 정당하고 정의롭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그거(이탈표)는 의원들이 배신한 것이다. 자신의 신념을 배신했을 수도 있고, 아니면 지금 가지고 있는 시대적인 과제, 시대적인 책임을 배신했을 수도 있다"며 "그런 것들을 배신한 것들에 대한 어떤 확인하는 과정이나 여기에 문제제기하는 과정은 당원으로서는 당연히 할 수 있다"고 했다.

단 이같은 '색출 작업'은 무기명투표에서 규정하고 있는 개인의 양심 투표 원칙에 어긋난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다른 문제"라며 "본인의 표결에 대한 책임을 지라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분들이 진짜 소신이었다고 하면 적어도 의원총회에서 자신의 소신을 밝혔어야 한다"며 "굉장히 비겁한 태도"라고 직격타를 날렸다.


일부 비명(非明)계 의원들은 '이재명 대표 간판으로 내년 총선을 치를 수 있나'는 우려도 제기한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당의 지지층이 막 분열되고 싸우고 이런 상황이면 당이 흔들릴 수 있지만 지지층은 똘똘 뭉쳐 있다"며 "이 상태로 저는 총선을 치르는 게 훨씬 더 안정적이고 바람직하다"고 했다.

일각에서는 이 대표를 대체할 '새 구심점'을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지만, 김 의원은 "이 대표를 대체할 만한 인물도 없다"며 일축했다. 그는 "과감하게 당 쇄신과 개혁을 해서 완전히 새로운 민주당을 만들어야 되고, 그걸 통해서 다음번 총선을 승리하게 만드는 과정을 해야 된다"고 했다.


이번 체포동의안 표결 과정에서 비명계의 패만 들켰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이 대표를 흔들거나 이 대표 리더십을 가지고 문제를 삼아서 공천권을 확보하거나 당내에 새로운 리더십을 세우려고 했다고 하면 찬성을 했었어야 한다. 자기들 패만 다 들킨 것"이라며 "다음번에 다시 영장청구를 한다거나 뭔가 일이 있을 때 당연히 대비를 할 것이고, 다시 이런 시도를 할 때는 차단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