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루만보 하루천자 동참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루만보 하루천자 동참합니다] 유정복 인천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지금 평균수명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건강 수명입니다. 매년 고령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지금 건강한 노후를 맞이하기 위한 뇌 건강 운동으로 가장 좋은 것은 바로 일상 속 걷기와 쓰기입니다.


2023년 계묘년을 맞아 범국민의 뇌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아시아경제가 시작한 ‘하루 만보 하루 천자’운동을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응원합니다.

걷기는 치매의 위험을 낮춰주고 심장병과 암 발병률을 줄여주며 체중감량과 노화를 늦춰주는 효능까지 가지고 있는 만병통치약과 같은 운동입니다.


또한 손으로 글씨를 쓰는 것은 뇌를 자극해 오랫동안 건강한 뇌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하루 만보 하루 천자’운동은 이렇듯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에 만 보를 걷고 하루에 천자를 손으로 쓰자는 운동입니다.

인천시민의 육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이번 캠페인에 저부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인천에는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총 연장 114.6km, 16개 코스의 둘레길이 조성돼 있으며 치매 극복을 위한 걷기 캠페인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걷기대회’등이 지속적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인천시민의 건강한 삶과 노후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하루만보 하루천자’운동의 성공을 인천시민과 함께 기원하며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