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루만보]장수천 꽃길따라 소래습지 연꽃공원으로 ‘향기가득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천 남동구가 자랑하는 ‘남동둘레길’을 네 차례에 걸쳐 소개한다. 남동둘레길은 만수산 등 6개의 산과 공원, 하천, 무장애나눔길로 하나로 연결하는 약 33.5km 규모의 도보 관광코스다. 코스마다 천연기념물 제562호인 장수동 은행나무부터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포구, 새우타워, 늘솔길 양떼목장, 청년미디어타워 등 남동구 관광 명소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만보]장수천 꽃길따라 소래습지 연꽃공원으로 ‘향기가득길’
AD
원본보기 아이콘

‘향기 가득길’은 남동둘레길 중 장수동 은행나무를 시점으로 하는 또 하나의 코스이다.


인천대공원을 거쳐 관모산(162m)과 상아산(151m)에 들어선다. 그리 높지 않은 산이지만 인천대공원 일대가 훤히 보이는 경치가 일품이라 등산객의 방문이 끊이질 않는다.

봄이면 노란 꽃가루처럼 날리는 송화에 아카시아 향기까지 숲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어 계절별로 옷을 갈아입는 장수천 꽃길이 나온다. 코스를 따라가면 장수천을 따라 늘어선 벚나무와 수산동의 배꽃 가득한 과수원이 펼쳐진다.

소래생태습지공원에 있는 연꽃공원<사진=인천 남동구청>

소래생태습지공원에 있는 연꽃공원<사진=인천 남동구청>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장수천의 탁 트인 경관을 배경으로 코스모스를 비롯한 계절별 초화가 반겨준다. 바로 이어 소래습지생태공원 연꽃공원을 만난다. 습지 내 각종 해양생물을 관찰하고, 생태전시관과 다양한 동·식물을 탐구해 볼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자연학습장, 광활한 갈대와 풍차, 산책로, 쉼터 등이 마련돼 있어, 시민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장아산 무장애 나눔길 입구<사진=인천 남동구청>

장아산 무장애 나눔길 입구<사진=인천 남동구청>

원본보기 아이콘

코스의 마지막은 서창동에 위치한 장아산 무장애나눔길이다. 2019년 조성된 장아산무장애나눔길은 2.27km 규모로 장아산의 정상인 해발 72m까지 이어진다. 4.3%의 완만한 경사로 만들어 모든 국민이 편하고 안전하게 정상까지 등반할 수 있다.


특히 산 정상으로 올라갈수록 녹음과 신록이 짙어져 송화 향기, 흐드러지게 핀 아까시 꽃 향기가 어우러져 시원한 바람과 맑고 신선한 공기를 뿜어낸다. <제공=인천 남동구청>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