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동부보훈지청, 현충시설 지킴이 교육 실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국가보훈처 경남동부보훈지청은 관내 현충시설 지킴이들을 대상으로 23일 ‘현충시설 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정부경남지방합동청사 2층 진두태실에서 진행된 이 날 교육은 현충시설 지킴이 개선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관리우수사례공유, 지킴이 활동 키트 배부, 독립운동사 기초 소양 등 현충시설 지킴이 대상 온라인 교육과정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가보훈처 경남동부보훈지청은 관내 현충시설 지킴이들을 대상으로 ‘현충시설 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국가보훈처 경남동부보훈지청은 관내 현충시설 지킴이들을 대상으로 ‘현충시설 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종술 지청장은 “현충시설 지킴이로서 역사현장에서 노력하는 현충시설지킴이들의 노고를 격려·감사하고, 교육을 통해 현충시설 지킴이 사업이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지킴이들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국가보훈처 현충시설 지킴이 사업은 관리가 취약한 현충시설중에서 민간단체, 보훈가족, 퇴직공무원 등을 현충시설지킴이 선정해 현충시설을 체계적 보존·관리하는 사업이다.


현충시설 지킴이는 매월 주기적으로 관내 현충시설을 방문·관리 및 모니터링함으로써 관리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쓰고 있다.


경남동부보훈지청 관내 현충시설은 현재 116개가 있으며, 이 중 18개 시설에 대해 현충시설지킴이가 활동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