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핸드허그, 일본 시장 진출한다…"韓 크리에이터 무대 넓힐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캔디아고고와 파트너십 협약 맺어
3월부터 '웅크린선인장' 상품 판매

핸드허그와 캔디아고고의 파트너십 협약 기념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타쿠오치아이 캔디아고고 대표, 이다예 웅크린선인장 작가, 박준홍 핸드허그 대표.

핸드허그와 캔디아고고의 파트너십 협약 기념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타쿠오치아이 캔디아고고 대표, 이다예 웅크린선인장 작가, 박준홍 핸드허그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의 운영사 핸드허그가 일본에 진출한다.


핸드허그는 일본의 유통사 '캔디아고고'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일본 진출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캔디아고고는 자체 브랜드인 캔디아고고의 하라주쿠 본점을 포함해 15개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일본 내 대형 백화점 및 의류 브랜드, 드러그 스토어 브랜드 등 다방면의 파트너사와 제휴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돌그룹인 블랙핑크와 협업하고, BTS 캐릭터(타이니탄) IP 상품을 론칭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브랜드 가치 제고, 전략적 마케팅 협업 및 중장기적 IP 협업 기획 등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진행됐다.


핸드허그는 젤리크루의 '웅크린선인장' 브랜드 콘텐츠를 사업화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한다. 캔디아고고는 웅크린선인장 IP를 활용한 상품 제작 및 개발, 제휴 파트너사를 통한 온·오프라인 유통 사업을 전개한다.

다음 달부터 웅크린선인장 콘텐츠를 활용한 문구와 팬시류, 완구, 의류,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박준홍 핸드허그 대표는 "이번 협약은 추후 크리에이터들의 일본 진출에 대한 교두보를 마련한 것에 의의가 있다"며 "한국 크리에이터 IP의 일본 진출과 시장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핸드허그, 일본 시장 진출한다…"韓 크리에이터 무대 넓힐것" 원본보기 아이콘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