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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샘고을시장서 ‘물가안정 시민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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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정읍시는 지난 13일 샘고을시장과 새암로 상점가 일대에서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물가안정과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물가안정 시민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북 정읍시가 지난 13일 샘고을시장과 새암로 상점가 일대에서 물가안정 시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사진제공=정읍시]

전북 정읍시가 지난 13일 샘고을시장과 새암로 상점가 일대에서 물가안정 시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사진제공=정읍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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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맞아 농축산물과 주요 성수품 등의 가격 인상이 예상됨에 따라 물가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또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정읍지부 신명희 회장을 비롯한 회원 20여 명과 물가 모니터 요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건전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고, 전통시장 이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참여자들은 과일과 농수산물 등 명절 성수품의 물가 동향을 살피고, 시민들에게 지역농산물 구매와 과소비 자제를 당부했다.


지역사랑상품권과 전통시장 상품권 사용도 독려하고, 상인들에게는 올바른 유통문화 정착을 위해 정확한 가격정보 제공을 당부했다.

이학수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등 지역 상권의 적극적인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고물가로 시민들의 가계 부담이 크지만 풍요롭고 행복한 설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물가안정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읍=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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