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엘비스 프레슬리 외동딸, 아빠 곁으로…심장마비 사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병원 급송됐으나 끝내 숨져
9살 때 아버지 잃고 가수 생활
27세 아들 잃는 비극 겪기도

'로큰롤의 전설'로 불리는 미국 가수 엘비스 프레슬리의 외동딸이자 가수인 리사 마리 프레슬리(54)가 심장마비로 갑작스럽게 쓰러진 뒤 끝내 사망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CNN,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리사 마리의 모친 프리실라 프레슬리는 이날 딸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프리실라는 성명을 내고 "무거운 마음으로 아름다운 딸 리사 마리가 우리 곁을 떠났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한다"며 "그녀는 내가 아는 가장 열정적이고 강인한 여성이었다"라고 했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외동딸 리사 마리 프레슬리 / 사진=연합뉴스

엘비스 프레슬리의 외동딸 리사 마리 프레슬리 /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과 기도에 감사드린다"라며 "현재로서는 더 이상의 언급은 없을 예정이다. 이 심각한 상실을 겪어내는 과정에서 우리(유족)의 사생활 보호를 요청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리사 마리는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칼라바사스에 있는 자택에서 심장마비로 쓰러진 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급대원에 응급조치를 받은 후 곧바로 병원에 이송됐다. 그러나 이후 불과 수 시간 만에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리사 마리는 심장마비를 일으키기 이틀 전인 지난 10일에도 베벌리 힐스에서 열린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참석할 만큼 활발하게 활동했다. 당시 그는 자신의 아버지 엘비스 프레슬리의 전기를 다룬 영화인 '엘비스' 주연 배우 오스틴 버틀러가 남우주연상을 받는 모습을 지켜보기도 했다.


한편 리사 마리는 1968년 미국 테네시주에서 탄생했다. 9살 무렵엔 아버지 엘비스가 심장마비로 사망했고, 이후에는 가수의 길을 걸으며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리사 마리는 총 4번 혼인했다. 1994년에는 마이클 잭슨과 결혼식을 올렸으나 2년 만에 이혼했고, 2002년에는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와 결혼했지만 채 2년이 안 돼 이혼했다. 2020년에는 아들 벤저민 키오가 27세에 극단적 선택을 하는 비극을 겪기도 했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