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성현 "美 진출, 인생의 큰 경험…올해 우승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20년 어깨 부상 이후 슬럼프 시달려
"체력 훈련 매진 중"…20일 미국 출국

박성현이 어메이징크리와의 의류 후원 협약식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성현이 어메이징크리와의 의류 후원 협약식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성현이 6년간의 미국 생활을 돌아보며 "작년까지 마음 아픈 날들을 보냈다"고 털어놨다.


박성현은 9일 강남구 신사동 어메이징크리 매장에서 열린 의류 후원 협약식에서 지난 미국 생활에 대한 소회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7년차에 접어든 미국 생활을 담담하게 돌아보며 "미국 진출 초반엔 스스로 잘 해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그 뒤에 성적이 부진하면서 작년까지도 마음 아픈 날들을 보냈다"며 "그럼에도 6년간 행복했고 앞으로 더 행복한 날들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피력했다.


2017년 주 무대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로 옮긴 박성현은 그해 우승과 함께 올해의 선수상, 신인상, 상금왕 등을 석권했다. 이후 긴 침체기가 시작됐다. 2020년 어깨 부상을 당하는 불운을 시작으로 출전한 모든 대회에서 ‘톱10’에 들지 못했고, 한때 1위였던 세계랭킹은 10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힘든 만큼 성숙해진 과정도 전했다. 그는 "힘든 날마다 이또한 지나가는 수많은 날 중 하나라고 여겼다"면서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마음이 단단해졌다. 인생의 큰 경험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많은 분께서 제가 심적으로 여유로워보인다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평정심을 되찾은 덕분일까. 긴 슬럼프에 시달리던 박성현은 지난해 10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이트진로챔피언십에 출전해 3위를 기록하며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 현재는 새 시즌을 앞두고 체력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박성현은 "지난 시즌 하이트진로챔피언십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는데, 바로 다음 경기에서 시즌을 마무리하게 돼 아쉬운 마음이 컸다"면서 "올해는 지난해보다 체력 훈련을 강도 높게 하고 있다. 올 시즌엔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성현은 이달 20일 미국으로 출국해 3월 LPGA 투어 드라이브온 챔피언십 전까지 전지훈련을 진행한다.

박성현 프로(오른쪽)와 유용문 어메이징크리 대표가 9일 의류 후원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세마스포츠마케팅.

박성현 프로(오른쪽)와 유용문 어메이징크리 대표가 9일 의류 후원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세마스포츠마케팅.

원본보기 아이콘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