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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2022년 26만4875대 판매…"전년比 11.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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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 2022년 26만4875대 판매…"전년比 11.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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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한국GM은 지난해 내수 및 수출 시장에서 총 26만4875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전년 대비 11.7% 증가다. 2022년 판매 증가를 견인한 해외 판매는 22만7638대를 기록했다.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칩 수급 이슈가 완화되며 전년 대비 24.6% 증가했다.


한국GM의 12월 내수 및 해외 시장 총 판매는 2만3752대다. 전년 동월의 1만3531대 대비 75.5% 증가했다. 12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9.0% 증가한 총 2만1912대를 기록했다. 9달 연속 전년 동기간 대비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수출 시장에서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전년 동월 대비 308.1% 증가한 총 2만1349대가 판매되며 올해 월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22년 한 해 동안 내수 시장에서 1만4561대, 수출 시장에서 15만5376대 등 총 16만9937대가 판매돼 2022년 쉐보레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차량에 이름을 올렸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과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바탕으로 지난해 공신력 높은 여러 글로벌 기관으로부터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는 등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쉐보레 브랜드는 2022년 한 해 동안 콜로라도, 트래버스, 타호 등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수입 제품들의 꾸준한 판매 유지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제품 선택권을 확장함과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한국GM 영업·서비스 부문 카를로스 미네르트 부사장은 "작년 동안 GM에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GM은 2023년 새해, 쉐보레 브랜드와 또 하나의 글로벌 GMC 브랜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수입 프리미엄 신차 출시 등 보다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과 향상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질적, 양적 성장을 통해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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