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24, 지난해 와인 322만병 판매…로제·스파클링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첫 와인 ‘꼬모 상그리아’ 출시

이마트24에서 고객이 와인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에서 고객이 와인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마트24는 ‘홈술족’이 크게 증가하면서 지난해 와인 322만병을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24에 따르면 로제·스파클링 와인의 신장세다 두드러졌다. 로제·스파클링 와인 매출은 전년대비 30% 증가해 레드와인(14%), 화이트와인(16%)보다 2배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이마트24 애플리케이션(앱) 예약구매를 통한 와인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지난달 주류 예약구매 주문건수는 전년 동월 대비 2.4배 늘었다. 연령별로는 30대(42.4%) 고객이 가장 많았고 20대(30.2%), 40대(21.2%)가 뒤를 이었다.

이마트24는 올해 첫 와인으로 ‘꼬모 상그리아’ 선보인다. 꼬모 상그리아는 레드와인의 풍미에 각종 열대과일의 향이 조화로운 달콤한 와인이다. 이마트24 꼬모 시리즈는 9종까지 늘어났다.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꼬모 와인을 2병 이상 결제 시 병당 2000원 할인된 7900원(2병 1만58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핸드픽트 바로사밸리쉬라즈, 포츈바이빌헬름바일트레디션, 고스트파인진판델을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상품을 다양화·세분화하고, 온오프라인 구매 접근성을 높이려는 전략이 통한 것 같다”며 “올해에도 다양한 산지, 품종, 가격대의 와인을 선보임과 동시에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와인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이마트24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