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스미디어, 3Q 영업익 85억원…전년比 4%↑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스미디어, 3Q 영업익 85억원…전년比 4%↑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수연 기자] 나스미디어는 2022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95억원, 영업이익 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 4%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3분기는 계절적으로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주요 온라인 매체 취급고 증가, 엔데믹(풍토병화) 전환에 따른 옥외 매체 선호도 증가로 디지털 광고 매출이 전년 대비 18% 증가하는 등 2분기에 이어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모바일 플랫폼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KT 융합기술원과의 협업으로 자체 광고 플랫폼에 AI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광고 낙찰률과 퍼포먼스 광고 효율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플랫폼 매출은 전년 대비 55% 상승하며 지난 5개 분기 평균 50% 대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신규사업인 KT 통신고객 데이터 기반의 문자 광고 상품 ‘케이딜(K-Deal)’은 커머스 타깃팅 고도화, 로열티 고객 확보 증대, 틈새 카테고리 강화 등을 통해 전 분기 대비 거래액이 약 60% 성장했다. 또한, 지난해 하반기 론칭한 디지털 옥외광고(DOOH) ‘엔스퀘어(N.Sqaure)’도 전 분기 대비 50% 성장했으며, 특히 글로벌 P(programmatic)-DOOH 업체와의 매체 연동 제휴를 완료해 연말에는 글로벌 광고주 영입도 가능해진다.


아울러, 나스미디어는 넷플릭스와 광고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광고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2023년에는 OTT 광고 매체라는 신성장 모멘텀을 추가로 장착하고, 퍼포먼스 광고 효율 극대화를 통한 구조적 성장을 지속하며 실적 증대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