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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디지털데이 개최…내년 '신한 유니버셜 간편 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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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병 회장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 추진 전략 소개

신한금융 디지털데이 개최…내년 '신한 유니버셜 간편 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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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9일 오전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그룹 경영진 및 고객, 투자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 고객가치가 되다(Digital to Value)를 주제로 '신한 디지털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신한금융은 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해온 디지털 전환 성과와 그룹의 디지털 핵심 역량에 대해 소개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2100만명이 이용하는 신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600만명이 선택한 마이데이터 ▲AI를 활용한 보이스피싱과 부정 결제 예방 ▲배달과 헬스케어 디지털 신사업 도전 스토리 ▲공감과 상생의 디지털 생태계 확장 등을 공개했다.

이어진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금융 데이터를 결합한 비즈니스 선도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트렌드 예측 사례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가치 제고 ▲외부 디지털 전문가 확보하고 직원들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향상하는 투 트랙 인재 양성 전략 등 신한금융의 디지털 핵심 역량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직접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 등 신한금융의 미래 디지털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조 회장은 업종 간 경계가 낮아지고 온·오프라인 구분도 사라진 빅블러 시대에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고객 관점으로 제공하기 위해 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내년 여름 출시 예정인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에 담겠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을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업권별 경계를 넘어 원 신한(One-Shinhan)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끊어짐 없이(Seamless)'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일상의 핵심적인 금융 니즈는 신한 유니버설 간편 앱을 통해 이용하면서 기존 그룹사 앱을 지속해서 개선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투 포지션(Two ? Position) 전략을 통해 '신한 디지털 유니버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신한금융의 미래에 대한 준비는 고객 관점에서 출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 겸손하고, 더 치열하게, 더 담대하게 고객가치를 위한 여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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