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산시, 울산옥외광고대상전 시상식 … 박용대 출품 ‘공작’ 대상에 올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30일, 시의회 1층 시민홀 전시

울산옥외광고대상전 대상작품 '공작'.

울산옥외광고대상전 대상작품 '공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울산시와 울산옥외광고협회는 28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2022 울산옥외광고대상전 개막식과 시상식을 연다.


행사에 김두겸 울산시장, 김기환 시의회 의장 등 50여명이 참석한다.

울산옥외광고대상전은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간판 디자인 개발과 옥외광고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22회째 맞는 올해는 일반인과 학생으로 구분해 일반인은 창작모형, 창작도안, 기설치도안 등 3개 부문에서 공모했다. 학생은 창작도안 1개 부문에서 지난 6월 공고를 통해 작품을 공모했다.


대학교수와 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 40점이 선정됐다.

일반인 창작모형은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2점, 입선 4점이다. 올해의 대상에는 여성의 미(美)를 가꾸는 종합 뷰티 숍을 공작 날개의 화려함으로 표현한 서광종합광고 박용대 씨의 ‘공작’이 선정돼 울산시장상과 시상금 300만원을 받게 된다.


창작도안에서는 성호상사 강제명 씨의 ‘언양한우촌’(금상?시장상) 등 8개 작품, 기설치도안에서는 동강광고기획 김성순 씨의 ‘로스트리 갈라피움’(금상?시장상) 등 5개 작품이 선정됐다.


학생 창작도안에서는 한국폴리텍대학 대구캠퍼스 천은실 학생의 ‘못된고양이’(금상?시장상) 등 17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품은 개막식 이후 9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울산시의회 1층 시민홀에 전시된다.


울산시는 이번 수상작품 중 입선을 제외한 모든 작품은 오는 11월 10일 개최되는 ‘2022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에 출품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