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품 빼고 실속 채운 극강의 가성비 와인 온다! … 대선주조, ‘와인 반병’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상의 바디감·저렴한 가격 … CU 편의점 통해 판매

28일 칠레산 와인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만든 360㎖

28일부터 시판하는 ‘와인 반병’.

28일부터 시판하는 ‘와인 반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거품은 빼고 실속만 채운 와인이 온다.


대선주조는 28일부터 소주병에 칠레산 와인을 채운 ‘와인 반병’을 CU편의점을 통해 시판한다.

대선은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와인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와인 반병’을 내놓게 됐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술과 안주의 조화를 중시하는 음주 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트렌드에 주목했다.


‘와인 반병’은 기존 와인 제품의 부담스러운 용량과 가격 문제를 해결했다.


기존 와인은 750㎖ 용량으로 한 번에 다 마시기엔 부담스럽다. 일단 개봉하면 맛과 향이 변하는 특성 때문에 버리는 경우도 다반사다. 또 천차만별로 비싼 가격도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와인에 접근하지 못하는 원인이 됐다.

영업주 입장에서도 와인은 진열과 보관이 까다롭고 오프너와 와인 잔 등 부수적으로 세팅되는 기구들로 인해 부담이 많은 주류다.


대선주조의 ‘와인 반병’은 이 같은 기존 와인 제품의 문제를 일거에 해결했다.


우선 용량이 360㎖로 한 번에 마시기에 부담이 없다. 자연히 가격도 내려가 권장 판매 가격이 편의점 기준 3000원으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대선주조는 와인을 소주병에 담음으로써 편의성을 더했다.


손으로 간단하게 돌려 딸 수 있는 ‘와인 반병’은 오프너로 코르크 마개를 따야 하는 기존 와인의 번잡함을 없애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다. 휴대도 간편해 캠핑이나 야외 행사에도 제격이다.


‘와인 반병’은 칠레의 와인 산지로 유명한 센트럴밸리에서 2021년 생산된 카베르네 소비뇽을 발효시킨 뒤 오크통에서 제대로 숙성시킨 와인이다.


과일 향이 풍부하고 적당한 무게감과 오크통의 향미가 조화를 이뤄 최상의 맛과 바디감을 구현했다. 고기 요리와의 궁합이 좋고 매콤한 한식과도 페어링이 잘 맞는다는 평가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와인 반병은 실속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는 물론 부담 없이 와인을 팔고 싶어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기획됐다”면서 “소비자들이 질 좋은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