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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S라운지로 내 손 안의 프리미엄 시대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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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우수고객 대상 무료 맞춤형 토탈케어 서비스 'S라운지' 오픈
디지털PB상담, 맞춤형 특화리포트 등 지점급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삼성증권, S라운지로 내 손 안의 프리미엄 시대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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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삼성증권은 온라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토탈케어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는 'S라운지(S.Lounge)'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증권은 팬데믹 이후 비대면 디지털 고객 중에서도 자산 규모와 거래 규모가 크고 다양한 정보 니즈를 가진 우수고객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이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추진해 왔다.

이번 서비스 개발은 철저히 고객 니즈 기반으로 진행됐다는 게 삼성증권의 설명이다.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진행된 삼성증권 고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 응답 고객의 87%가 비대면 거래를 하고 있음에도 'PB 상담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고수 투자자들의 투자현황을 확인하고 싶다는 니즈 역시 67%로 높게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10개의 엄선된 특화 서비스를 개발해 26일부터 일정 기준의 자산규모 또는 거래금액을 넘어서는 우수고객 25만여명을 대상으로 S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라운지는 삼성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엠팝(mPOP)'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크게 세 가지 라운지로 제공된다.


'컨설팅 라운지' 메뉴에서는 디지털 채널로 거래하는 비대면 고객도 디지털PB에게 전화해 투자 상담과 업무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바로상담'과 투자관련 궁금증과 고민을 원하는 시간을 예약해 전문가와 전화상담으로 풀어볼 수 있는 '분야별 예약 상담'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역시 국내외 주식뿐 아니라 금융상품, 연금, 파생상품 등 자산관리 전반의 폭넓은 내용에 대해 가능하다.

이어 '투자정보 라운지' 메뉴를 이용하면 고객이 직접 선택한 맞춤 투자정보를 구독 서비스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다. 투자정보 중 '리서치톡'은 종목명, 해외국가명, 애널리스트명, 이슈테마 등 고객이 받고 싶은 정보 유형을 선택하면 해당 분야 애널리스트가 주요 이슈에 대해 작성한 코멘트를 고객의 휴대폰에 팝업메시지 형태로 실시간 제공한다. '리포트 플러스'는 삼성증권 리서치가 커버하지 않는 중소형주나 비상장주에 대한 리포트를 외부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삼성증권 고객 중 고액 자산가, 주식투자 고수 등이 선택한 투자자산을 TOP10 랭킹차트 형태로 보여주는 '랭킹 인사이트' 역시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세미나 라운지'에서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강연 형태로 제공한다. 이 메뉴를 통해 고객들은 삼성증권 전문가들이 국내외 주식이나 금융상품과 관련된 주요 이슈를 주제로 개최하는 라이브 세미나를 시청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산이나 거래 규모가 큰 디지털 고액자산가 고객을 대상으로는 S라운지 기본 서비스에 더해 각 영역에서 보다 전문화된 'S라운지 VIP'서비스가 추가 제공된다. S라운지 VIP고 고객에게는 '최우수 디지털PB 전담 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S라운지 VIP 고객이 삼성증권으로 전화하면 고액자산가만 전담해 상담하는 디지털SNI팀으로 연결된다. 디지털 SNI팀은 기본적인 투자상담 외에도 비상장주식, 전문투자자, 종합 세무상담 등이 가능한 특화조직으로, 고액자산가 전담 점포 수준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한다.


S라운지 VIP 고객이 세무·부동산·투자 등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 '전문가 프로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해 본사 전문 컨설팅 직원과 1:1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S라운지 VIP 고객들만을 위한 세무·부동산 관련 투자정보 레터를 매월 이메일로 제공한다. 고액자산가 맞춤형 투자·세무·이슈 등을 주제로 한 '프라이빗 웹 세미나'도 운영해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김태영 삼성증권 디지털부문장은 "디지털로 거래하는 고객이 급증하면서 고객의 자산규모와 투자 대상, 정보 니즈 등도 과거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그간 자산관리시장의 선도사로서 쌓아온 노하우를 녹여낸 고품격 서비스 S라운지를 내놓은 것도 바로 이런 고객들께 타사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만족감을 드리기 위한 시도"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에 론칭한 서비스가 국내 증권업계에서 '프리미엄 디지털 서비스'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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