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법원 “LIV 선수들 PGA 플레이오프 못 뛴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IV 이적으로 보상 충분… 회복 불가능한 피해도 없어"

PGA투어 측 대리인들이 법원의 결정이 내려진 뒤 법정을 떠나고 있다. 산호세(미국)=AP연합뉴스

PGA투어 측 대리인들이 법원의 결정이 내려진 뒤 법정을 떠나고 있다. 산호세(미국)=AP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희준 기자]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로 이적한 뒤 미국프로골프(PGA)투어로부터 출전 정지 처분을 받은 선수들이 PGA투어 플레이오프에 뛸 수 없다는 법원 결정이 나왔다.


뉴욕 타임스를 비롯한 현지 매체에 따르면 미국 연방법원 베스 랩슨 프리먼 판사는 10일(한국시간) 테일러 구치와 허드슨 스와퍼드(이상 미국), 맷 존스(호주) 등 선수 3명이 PGA 투어의 징계를 중단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프리먼 판사는 “선수들이 LIV 골프로 이적하면서 이미 상당한 계약 보너스와 2500만 달러의 대회 수입을 벌어들인 만큼 충분한 금전적 보상을 받았다”며 “PGA투어 플레이오프 출전 금지로 회복할 수 없는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사실도 입증하지 못했다”고 판시했다.

앞서 PGA투어로부터 플레이오프 출전 불가를 통보받은 3명의 선수들은 지난 3일 “PGA투어 플레이오프 출전권을 획득했는데도 출전을 금지한 결정은 부당하다”며 법원에 PGA투어 징계 중단 가처분 신청을 냈다. 오는 12일부터 시작되는 PGA투어 플레이오프 1차전은 페덱스컵 랭킹 125위 안에 들면 출전이 가능하다. 구치와 존스, 스와퍼드는 각각 20위와 65위, 67위였다.


PGA투어 측은 “(3명의 선수들은)플레이오프에 출전할 수 없게 된다는 걸 알면서도 LIV 골프로 이적했다”며 “그들이 플레이오프에 출전하는 건 규칙을 따른 다른 PGA 소속 선수들에게 피해를 준다”고 맞섰고, 결국 법원은 PGA 투어의 손을 들어줬다. 한편 법원의 이번 결정은 필 미컬슨, 브라이슨 디섐보(이상 미국) 등 LIV 골프 이적 선수 11명이 미국 캘포니아주 북부연방법원에 낸 PGA투어의 반독점법 위반에 대한 소송과는 별개다.




장희준 기자 jun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