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음주 메타버스 플랫폼 ‘짠’과 협업…“온오프라인 커머스 구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년엔 협업 주류 출시도 검토

CU가 국내 최초 음주 메타버스 플랫폼 ‘짠’에 전용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한다.

CU가 국내 최초 음주 메타버스 플랫폼 ‘짠’에 전용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U는 국내 최초 음주 메타버스 플랫폼 ‘짠’에 전용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짠은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지인들과 화상으로 술자리를 가질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서비스다. 다양한 배경 테마에서 직접 얼굴을 보며 실제와 같은 음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동시에 게임, 노래방, 동영상 시청 등이 가능하다.

CU는 상품관을 통해 곰표 밀맥주, 크라운맥주, 워크맨 노동주 등 맥주부터 CU 시그니처 와인 음! 카쇼와 스탠다드까지 다양한 주류 스티커를 선보인다. 술안주로 인기가 높은 자이언트 떡볶이, 로제쫄볶이, 수육보쌈, 반반닭강정, 헤이루 맥앤치즈 그라탕, 핫바득템, 속초홍게라면, 콘소메맛팝콘 등 10여 종이 넘는 안주류 상품들도 술상차림 메뉴로 등장한다.


다음달부터는 짠 모바일 서비스 론칭에 맞춰 CU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와 연동해 실제 상품들을 편픽, 배달 서비스를 통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커머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짠과 협업한 주류 신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으며 포켓CU와 연계한 새로운 서비스 및 프로모션을 추가로 기획하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고객들의 변화하는 최신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서비스들과 협업을 통해 편의점의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보편화됨에 따라 음주 메타버스 짠을 통해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넓히고 이용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