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ESG 경영에 드라이브…BGF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ESG 경영에 드라이브…BGF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BGF그룹이 다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드라이브를 건다.


BGF그룹은 업계 최초로 지난 2018년부터 ESG 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업계에서 유일하게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평가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았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좋은 친구’라는 제목으로 지주사인 BGF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각각 발간했다.


특히,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위기상황에서 BGF리테일의 네트워크 역량을 기반으로 한 공적 기능이 빛을 발했다.


BGF리테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핫라인을 구축하여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자가진단키트를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통해 점포별 자가진단키트 실시간 재고량 검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혼란을 최소화했다. 업계 최초로 자가진단키트의 가격을 인하하여 경제적 부담을 낮췄다.

또한, 아동·치매노인 실종 및 아동학대 예방 프로그램인 ‘아이CU’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사람과의 접촉이 줄어든 상황에서 소외된 이웃을 살필 수 있는 통로를 마련했다. 태풍, 산불 등 국가적 재난 상황에 대응하는 긴급 재해구호활동 ‘BGF브릿지’ 역시 BGF그룹의 전국 최대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사례로 자리매김했다.


친환경 활동들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PB 생수를 무라벨 포장으로 전면 교체하고 PB스낵의 포장재를 친환경 포장재로 교체하는 등 환경 친화적 패키징을 통해 2021년 한 해 동안 플라스틱 1400여 톤을 감축했다.


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영업 위약금 감경 및 면제, 자율분쟁조정센터 도입, 명절·경조사 자율 휴무 제도 시행 등 업계를 선도하는 상생 모델을 꾸준히 제시해왔다. 실제 지난해에는 건전한 가맹 문화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정거래협약 가맹 분야 이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표창을 받았다.


ESG경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BGF그룹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미래 성장을 위한 로드맵이자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기준점으로 삼고있다”며 “우리나라 대표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서 지속가능한 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고객, 투자자, 임직원, 가맹점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