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웨이, 태국서 아세안 최초 5G 스마트병원 설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 5G 네트워크 구축 활발

화웨이, 태국서 아세안 최초 5G 스마트병원 설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화웨이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5G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화웨이는 태국 국가방송통신위원회(NBTC) 및 씨리랏병원과 '씨리랏 월드 클래스 5G 스마트 병원(Siriraj World Class 5G Smart Hospital)을 공동 개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씨리랏 월드 클래스 5G 스마트 병원은 아세안 지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5G 스마트 병원으로, 화웨이의 5G·클라우드·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해 환자에게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내원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화웨이와 병원은 내년부터 30가지 이상의 혁신적인 5G 애플리케이션을 양성할 공동 혁신 실험실도 설립할 예정이다.


화웨이는 지난 13일 방글라데시에서도 국영 통신사인 텔레톡(teletalk)과도 제휴를 맺고 5G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두 회사는 먼저 국회의사당, 국무총리실, 국립기념관 등에 5G를 구축하고, 내년에는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점차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화웨이는 동남아시아 5G 장비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태국은 2019년부터 동남아 최초로 화웨이와 5G 테스트기지를 구축했다. 태국 1위 통신사 AIS도 지난해 5G 코어 네트워크 구축 사업자로 화웨이를 선정했다. 지난해 말 인도네시아와 5G 장비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말레이시아에서도 5G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켄 후 화웨이 순환 회장은 지난 10월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12회 글로벌 모바일 브로드밴드 포럼(MBBF)'의 기조연설에서 "현재 전세계 5억명 이상 사용자들이 176개의 5G 상용망을 통해 5G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며 "산업 측면에서는 1만개 이상의 5G 기반 B2B(기업간거래)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제조업, 광업, 항만 등에선 이미 시험 운용을 마친 상태"라고 밝힌 바 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