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티드랩, 사상 최대 분기 실적??? 영업익 전분기比 29%↑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분기 매출액 90억·영업이익 25억???누적 매출액 전년比 2.5배
채용 매칭시장 활성화??? 원티드 신규 유입·공고·합격 ↑
원티드 긱스·원티드 플러스 등 신규 사업 매출 증가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커리어 플랫폼 업체 원티드랩 은 올 3분기에 매출액 90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배, 올해 2분기 보다 16% 늘었다.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 대비 29% 증가하며 영업이익률 28%를 달성했다. 세전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영업이익과 유사한 25억원을 기록했다.

원티드랩 은 올해 3분기까지 매월 평균 8% 매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올 4분기에도 견고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225억원, 누적 영업이익은 49억원으로 상장 당시 예상치를 초과 달성하고 있다.


원티드랩 AI 기반 채용사업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3분기 해당 부문 매출은 전체 매출의 93%인 84억원을 달성했다. 직전 분기보다 16%, 전년 동기 대비 2.4배 성장한 수치다. 실제 3분기에 원티드에 유입된 신규 기업은 1519개사로 지난해 같은 분기와 비교했을 때 2배 늘었다. 3분기 신규 공고수도 전년 동기 대비 2.4배 늘었고, 합격자 수 역시 2.1배 증가했다. 원티드랩 은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지표가 상승함에 따라 안정적인 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3분기 신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3%, 올해 2분기 대비 10% 증가한 6억6000만원을 기록했다. 프리랜서 매칭플랫폼인 긱스 사업부의 수주는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2배, 전분기 대비 9% 늘었다. 커리어 사업의 3분기 구독자 수는 올해 2분기 대비 57% 증가했다. HR솔루션 사업도 이용 기업 수가 올해 2분기 대비 34% 늘고 이용자는 61% 증가하며 향후 재무 실적으로 전환될 수 있는 기반을 탄탄히 쌓아가고 있다.

원티드랩 은 라이프 커리어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긱스 사업은 IT직군 프리랜서에 대한 수요증가를 바탕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커리어 사업은 구독자 수 증가로 채용사업과의 선순환을 통해 실적 기여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HR솔루션 사업은 기본기능 무료 제공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향후 유료화의 기반이 될 고객층을 구축하고 있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수시채용 환경에 최적화된 채용매칭 플랫폼 원티드를 출시한 2015년 2분기부터 26개분기 연속으로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며 "220만건 이상의 매칭결과 빅데이터와 차별화된 AI 모델을 기반으로 매년 약 2배씩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채용 시장이 공채에서 수시채용으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원티드랩 의 성장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1분기 흑자전환 이후 이익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 6년간 HR시장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풀어온 베테랑 원팀인 원티드랩 은 시장과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지속적인 신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