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징어’ 이름만 들어가도 팔린다…456억 연상 이벤트도 성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리아 블랙오징어버거.

롯데리아 블랙오징어버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오징어게임이 워낙 인기다 보니 오징어를 떠올리는 상품만 나와도 잘 팔립니다. 오징어 먹물을 담아 검은 색을 내고 숫자 456을 활용해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2일 식품업계가 ‘오징어게임’ 인기에 편승하기 위해 오징어를 사용하거나 연상케하는 신제품을 내 놓고 있다. 오징어 먹물을 활용한 블랙 푸드도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리아는 오징어게임을 주제로 한 신제품 ‘블랙오징어버거’를 출시했다. 오징어 먹물로 검은색을 낸 블랙오징어 패티를 사용하고 MZ(밀레니엄+Z)세대 입맛에 맞춰 매운 갈릭소스를 곁들였다. 롯데리아는 블랙오징어버거 세트나 블랙오징어 싱글팩 제품 구매 고객에게 총 456개(오징어게임 상금과 같은 수)의 경품 당첨 혜택을 담은 ‘오·버게임(오징어버거게임)’ 참가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깐부치킨의 오징어치킨.

깐부치킨의 오징어치킨.

원본보기 아이콘

오징어게임 열풍에 힘입은 깐부치킨은 오징어치킨을 선보였다. 오징어치킨은 오징어 다이스, 할라피뇨, 청양고추, 옥수수콘이 들어간 반죽으로 만든 순살 치킨이다.


배스킨라빈스의 ‘너는 참 달고나’맛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의 ‘너는 참 달고나’맛 아이스크림.

원본보기 아이콘

배스킨라빈스는 지난해 여름 코로나 팬데믹으로 집콕족이 즐겨 먹은 ‘달고나 라떼’ 열풍에 맞춰 한정판매했던 달고나 맛 아이스크림 ‘너는 참 달고나’를 이달 초 재출시했다. 캐러멜 아이스크림 속에 달고나 캔디를 넣은 제품으로 오징어게임에서 달고나가 주목받으며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인 열풍을 끄는 만큼 당분간 관련한 식음료들이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