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준표 "與, 윤석열 원해…비리 후보끼리 붙어야 우열 없기 때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덕성 우열 없으면 결집력 강한 與 유리"
"깨끗한 후보 대 더러운 후보 프레임 짜야"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홍준표 의원 /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홍준표 의원 /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주형 기자] 국민의힘 대권 경선 후보인 홍준표 의원이 "온갖 비리에 연루된 사람으로서는 대선에서 이길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번 대선에서는 그 무엇보다도 '도덕성'을 부각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이다.


홍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깨끗한 후보 대 더러운 후보 운동을 시작한다"며 "이렇게 가야 이길 수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깨끗한 홍준표만이 비리 의혹의 중심인 이재명을 이길 수 있다는 국민과 당원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윤석열 후보를 야당 후보로 만들어 대장동 비리 의혹에 끌어들여 물타기 대선을 하려는 이재명 후보의 책략은 누가 봐도 범죄자끼리의 대선을 획책하는 기만전술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차기 대선은 깨끗한 후보 대 더러운 후보로 프레임을 짜야 우리가 압승한다"라며 "그게 홍준표의 '클린 vs 더티' 운동"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홍 의원은 이날 부산 울산 경남 대선 후보자 합동 토론회에 앞서 당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기들은 윤석열을 원한다고 밝혔다"고 지적했다.

이날 오전 송 대표는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자리에서 "이재명 후보는 누구라도 자신 있을 거로 생각하지만, 그중에서 윤석열 후보가 (야당 대선 후보로) 되는 것을 원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홍 의원은 "윤 후보가 돼야 각종 비리 의혹이 같이 묻힌다는 게 민주당의 고도 전략"이라며 "그렇게 되면 역대 대선 사상, 여야 후보가 똑같이 범죄에 연루되고 범죄 혐의를 받는 상황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같은 비리 후보끼리 맞붙으면 도덕성 우열이 없다"며 "결국 결집력 강한 민주당 후보가 강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대립 구도를 만들어 같은 비리 후보들끼리 붙으면 윤 후보도 문제가 있을 것"이라며 "장모 사건과 부인 사건, 본인 연루 사건, 이번 대장동 비리까지 이재명 측에서 물고 들어오면 국민이 선택하기 아주 혼란스러워진다"라고 지적했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