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 몸에 '흰 페인트'만 칠한 채 누드 촬영… 무슨 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스라엘 정부, 기후위기 알리기 위해 촬영행사 마련

흰 페인트를 칠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흰 페인트를 칠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예은 기자] 이스라엘 남부 사해 부근 황무지에서 흰색 페인트로 전신을 칠한 모델들이 누드 촬영을 진행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17일(현지 시각)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관광부는 말라가는 사해의 모습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촬영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한 미국 사진작가 스펜서 투닉은 10년 전 이곳을 방문에 모델 1천여명을 사진에 담은 후 5년 주기로 방문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날 남녀 모델 약 200명은 흰 페인트로 온몸을 칠한 채 누드 사진을 촬영했다. 모델들은 투닉의 지시에 따라 선 채로 허리를 굽히거나 두 발을 모으고 양손을 힘없이 늘어뜨리는 등의 포즈를 취했다.


사해바다. /사진=연합뉴스

사해바다.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사해는 이스라엘과 요르단이 농업과 식수로 상류 대부분을 끌어다 사용하고, 광물 채취와 기후변화로 인해 증발이 가속화되면서 해수면이 1년에 1m씩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10년 전 처음으로 투닉이 사해에 방문했을 당시 잔잔했던 수면은, 5년 뒤 재방문했을 때 바닥을 드러내고 거대한 싱크홀까지 생긴 상황이었다.


투닉은 구약성경에 나오는 '소금기둥으로 변한 롯의 아내'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모델들을 흰 페인트로 칠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람의 몸은 아름다움, 삶 그리고 사랑을 나타낸다"고 덧붙였다.

이스라엘 관광부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투닉의 항공료, 촬영 비용, 스태프 및 기타 지출을 부담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부 이스라엘 보수 인사들은 이에 불만을 표출하며 후원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나예은 기자 nye87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