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약 마셔" 팬들 재촉하자 '벌컥벌컥'…中 20대 인플루언서의 비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울증 고백했지만 "증명하라" 조롱 댓글 달려
3만명 보는 생방송에서 돌연 농약 들이켜

수십만명의 팬을 보유했던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 뤄샤오마오마오즈(왼쪽). 그가 우울증을 고백한 뒤 게재된 일부 누리꾼들의 악성 댓글. / 사진=인터넷 홈페이지 캡처

수십만명의 팬을 보유했던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 뤄샤오마오마오즈(왼쪽). 그가 우울증을 고백한 뒤 게재된 일부 누리꾼들의 악성 댓글. / 사진=인터넷 홈페이지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주형 기자] 수십만명의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가 극단적 선택을 하는 비극적인 일이 벌어졌다. 이 여성은 자신이 평소 앓던 우울증을 고백했지만, 일부 누리꾼들이 '농약을 마시라'며 재촉하자 이같은 일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18일(현지시간) '신징바오' 등 중국 매체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 뤄샤오마오마오즈는 인터넷 생방송 도중 돌연 농약을 마신 직후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신고를 받은 구조대가 출동해 그를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뤄샤오마오마오즈는 결국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


중국의 SNS 유명인으로 팔로워 수가 약 6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진 그는 최근 자신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며 언급한 바 있다.


그는 "SNS 상에서 나는 행복하고 즐거운 모습이지만 사실 사람들이 아는 것만큼 그렇지 못하다"며 "최근에 우울증이 심각해져 두 차례나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그러나 그의 고백을 들은 일부 누리꾼들은 "많은 사람들이 보는 자리에서 우울증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농약을 마시라며 부추긴 이들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요청을 받은 뤄샤오마오마오즈는 돌연 스스로 농약을 마셨고, 끝내 숨을 거뒀다. 당시 그가 농약을 마시는 모습을 생방송으로 시청한 누리꾼들은 약 3만명에 달했다.


사건이 알려진 뒤 관할 공안국 사이버팀은 수사에 착수했다. 유족 측은 뤄샤오마오마오즈에게 농약을 마시라며 직접 부추긴 누리꾼들에 대해 소송 준비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