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검찰, ‘음주 추돌사고’ 애프터스쿨 출신 리지에 징역 1년 구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리지(본명 박수영)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리지(본명 박수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현 기자] 검찰이 음주운전을 하다 추돌사고를 낸 아이돌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리지(본명 박수영·29)에게 실형을 구형했다.


27일 검찰은 이날 오전 10시45분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 양소은 판사 심리로 열린 리지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및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 재판에서 "징역 1년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이날 법정에서 리지 측 변호인은 "피고인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을 반성하고 있다"며 "(사고 후) 직접 신고하고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합의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피고인은 (평소) 자신의 영향력을 좋은 곳에 쓰고자 일자리 사업과 유기견 봉사 등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리지는 직접 써온 글을 꺼내 읽으며 "음주사고로 피해를 입은 기사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울먹였다. 이어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겠다. 많이 베풀고 봉사하며 바람직한 인간으로 살겠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선고공판은 내달 28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앞서 리지는 지난 5월18일 오후 10시쯤 술에 취한 상태로 차를 몰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영동대교 남단 교차로 근처에서 앞서가던 택시를 들이받아 기사를 다치게 한 혐의로 지난 6월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리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이었고, 리지와 택시기사 각각의 차량에 동승자는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리지의 소속사 측은 "변명의 여지 없는 잘못된 행동으로 무거운 책임을 통감한다"며 "리지 또한 진심으로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리지도 지난 1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가 실망시킨 게 맞다"며 "너무 잘못했단 걸 알고 있고 죄송하다"고 오열했다. 다만 "기사님께서 그렇게 다치지 않으셨는데 (언론)기사가 그렇게 (났다)"고 해명했다.


리지는 2010년 그룹 애프터스쿨 멤버로 데뷔했고 유닛 그룹인 오렌지캬라멜 멤버로도 활동했다. 그는 2018년부터 애프터스쿨을 떠나 활동 중이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