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여름휴가, “10만송이 해바라기 향연에서 힐링하세요!”

최종수정 2021.07.29 16:00 기사입력 2021.07.29 16:00

댓글쓰기

거창사건 추모공원에 꽃 단지 조성

10만 송이 노란 해바라기꽃 만개 [이미지출처=거창군]

10만 송이 노란 해바라기꽃 만개 [이미지출처=거창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거창사건 추모공원 앞 경관 단지에는 10만 송이의 노란 해바라기꽃이 만개해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고 있다.


군은 올해 초 추모공원 앞 농지 1만여 제곱미터를 임차해 사계절 특색에 맞춰 봄에는 유채, 여름에는 해바라기단지를 조성했으며, 가을에는 코스모스 단지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거창사건 70주기가 되는 해로 다음 달 1일부터는 거창사건 순례 인증 행사도 계획돼 있어 순례 인증 장소 두 곳만 둘러보면 1만원권 커피 쿠폰도 제공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경관에 관한 관심과 사진 명소를 많이 찾는 요즘, 우리의 아픈 역사를 되새기는 추모공원이 슬픔만을 간직한 곳으로 끝나지 않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역사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을 위한 작은 기쁨의 장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경관 단지 해바라기꽃 관람은 캐릭터 조형물들과 함께하는 포토존도 마련됐으며, 오는 8월 22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손지창 "100억 잭팟, 아직도 '연예인 도박'하면 내 이름 나와" 손지창 "100억 잭팟, 아직도 '연예인 도박'하...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