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신세계그룹, 스타벅스 지분 추가 인수 "혁신적 고객경험 확대할 것"(종합)

최종수정 2021.07.27 11:55 기사입력 2021.07.27 11:55

댓글쓰기

신세계그룹, 스타벅스 지분 추가 인수 "혁신적 고객경험 확대할 것"(종합)
썝蹂몃낫湲 븘씠肄

스타벅스코리아 지분 17.5% 추가 인수…총 67.5%로
"혁신적 고객경험을 확대·사회적 가치 높일 것"
고객·운영·파트너 처우 등 안정적으로 유지·발전 방침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신세계그룹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지분을 추가 인수한다.


이마트 는 27일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이 보유하고 있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지분 50% 중 17.5%를 추가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신세계그룹은 기존 지분 50%를 포함,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지분 67.5%를 보유하게 된다.

신세계그룹은 "1999년 이대 앞에 한국 스타벅스 1호점을 연 이후 미국 스타벅스 본사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발전시켜왔다"며 "향후 한국시장에서의 새로운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논의 끝에 추가 지분 인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잔여 지분 32.5%는 싱가포르 국부 펀드인 싱가포르 투자청(GIC)이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 인수키로 했다.


신세계그룹은 "지분 인수에 따른 한국의 스타벅스 운영은 기존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해 온 대로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고객 서비스 및 파트너의 처우 등도 변함없이 유지·발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스타벅스 본사와의 협력 관계도 더욱 긴밀하게 한다는 설명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추가 지분 인수는 지난 22여년간 미국 스타벅스와 함께 쌓아온 성과와 신뢰의 결과이자 성장의 시발점"이라며 "우리는 미국 스타벅스, GIC와 함께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를 높여 새로운 미래를 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스타벅스 관계자는 한국이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로 신세계그룹과의 발전적인 협력을 꼽았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 신세계그룹과 GIC가 고객, 파트너(임직원) 및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스타벅스의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더욱 향상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GIC 관계자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괄목한 성장을 보여 준 신세계그룹의 파트너로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