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GC이테크건설, 올해 상반기 2000억 규모 물류센터 수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SGC E&C (대표 이복영, 안찬규)이 올 상반기 2000억원 규모의 물류센터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칠곡 콜드체인 물류센터 전경.

칠곡 콜드체인 물류센터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SGC이테크건설은 이날 물류센터 신규수주만 상반기에 2000억원 이상을 기록했고 하반기에도 추가 수주를 계획하고 있어 연내 물류센터 신규수주만 5000억원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물류센터는 지난해 코로나(COVID-19)로 인한 비대면 소비가 선호되면서 배달, 배송 등의 수요가 증가해 빠르게 확장 중이다. 게다가 이전의 단순 창고 수준이 아니라 포장 로봇을 비롯한 자동화 설비가 구축 된 스마트물류센터 혹은 분류형 기능을 갖춘 물류센터가 필요해 지면서 수요가 더 증가하고 있다.

SGC이테크건설의 첫 물류센터 수주는 지난 2019년에 수주한 6000평 규모의 저온물류센터로 지어진 '칠곡 영남콜드 물류센터'로 지난해 말에 완공됐다. 현재 쿠팡이 사용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추가로 쿠팡의 광주 물류센터도 수주해 현재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SGC이테크건설 관계자는 "물류창고가 과거에는 재고물량을 쌓아두기 위한 단순 창고수준 이었으나 현재는 들어온 물량이 바로 분류해서 다시 나갈 수 있는 물류거점 형태"라며 "냉동, 냉장설비 등 그 설비형태가 다양해 회사가 가지고 있는 플랜트 기술력이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냉동, 냉장설비 물류창고를 짓기 위한 플랜트 기술력을 보유한 곳은 많지 않은데다 SGC이테크건설의 기술력은 이 분야에서 독보적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이어 "지난해부터 물류센터 수주물량이 급증하면서 코로나 상황에서도 수주 계획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물류센터에 대한 물량이 더 증가하고 있어 연내 물류센터 수주만 5천억원 이상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SGC이테크건설은 케미칼과 건설의 전문성을 보유한 플랜트 사업의 강자로 최근 주거브랜드 더리브(THE LIV)를 통한 주택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해 매출 1조3000억원과 2조4000억원 규모의 신규수주를 가이던스로 제시한 바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