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스벅 다음은 백화점" 신세계, 야구+본업 시너지 확대한다

최종수정 2021.06.24 11:20 기사입력 2021.06.24 11:20

댓글쓰기

신세계백화점 캐릭터 '푸빌라와 친구들'을 적용한 SSG랜더스 유니폼(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캐릭터 '푸빌라와 친구들'을 적용한 SSG랜더스 유니폼(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스타벅스’에 이어 ‘신세계백화점’이 신세계의 프로야구단 ‘SSG랜더스’와의 협업에 나선다. 구단 인수 때부터 밝혔던 ‘야구와 본업 간 시너지’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유니폼 마케팅 2차전

24일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2~3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 홈경기 기간 ‘신세계 데이’를 연다고 밝혔다. 이 기간 선수들은 신세계백화점 캐릭터 ‘푸빌라와 친구들’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 팔패치에는 신세계백화점 뷰티 편집숍 ‘시코르’를 적용했다. 유니폼은 경기가 진행되는 3일 간만 사전 예약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 데이에 자체 캐릭터·화장품 브랜드 등을 스포츠와 접목시켜 프로야구 전체 관중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여성 팬들과 가족 단위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1~23일 진행한 '스타벅스 데이'는 야구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500벌 한정으로 제작된 '랜더스벅' 유니폼은 온·오프라인에서 출시와 함께 동이 나는 등 인기를 끌며 스타벅스 데이 마케팅은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높은 인기에 SSG닷컴은 오는 25일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를 각 300개를 추가 판매하기로 했다.


◆야구장 관객 백화점으로

야구장을 찾은 팬들을 신세계백화점으로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SSG 랜더스필드를 방문하는 모든 야구 팬들에게 시코르닷컴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SSG랜더스 응원 댓글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푸드코트 할인권을 제공한다. 외야에 설치된 '시코르 홈런존'에 SSG랜더스 선수의 홈런 타구가 적중할 경우 응원 댓글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백화점 자체 화장품 브랜드 ‘오노마’의 선크림을 증정한다.


친환경 마케팅도 전개한다. 신세계 데이 기간 신세계백화점 전 점에서 전자영수증을 발급 받은 고객에게는 SSG랜더스 로고를 새긴 친환경 플로깅백을 2000개 한정으로 제공한다. 장외 마케팅도 눈길을 끈다. 이마트24는 SSG랜더스의 이름을 딴 맥주 'SSG랜더스 라거'를 출시할 예정이다. 야구하면 맥주가 떠오르는 데다 특히 여름엔 맥주를 찾는 야구팬들이 더욱 많아 'SSG랜더스 라거'라는 이름을 붙이게 됐다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유통업계는 신세계그룹이 '야구와 본업 간 시너지'를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을 보다 활발하게 전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구단 인수 당시 강조한 것처럼 사업적인 관점에서 본업과의 시너지를 내는 작업은 앞으로 더 속도를 낼 것"이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맞물린 친환경 이벤트도 병행해 그룹 이미지 제고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오른 미모 공개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