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AIST 정재승 교수 ‘AI시대, 상상을 현실로’ 특별강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동구 초 중 고 학생 대상 AI(인공지능)이해·체험, 질의응답 집중실시, 1·2차 총 4200여 명 이상 참여...전국 최초 건립된 ‘성동 4차 산업혁명 체험센터’ 온라인 강좌, 단위학교 진행 4차 산업혁명 교육 선도

성동구 행당동에 위치한 ‘성동 4차 산업혁명 체험센터’ 전경

성동구 행당동에 위치한 ‘성동 4차 산업혁명 체험센터’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7월2일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AI 리터러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올해 총 2회에 걸쳐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AI(인공지능)를 주제로 한 ‘성동 미래학교 특별교육’을 마련, 7월 KAIST 뇌공학교수 정재승 교수가 ‘AI시대, 상상을 현실로’란 주제로 특별강연한다.

인공지능(AI)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청소년들이 AI 시대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와 함께 디지털 게임 플랫폼(AI 월드)을 통해 직접 체험하는 시간으로 구성, 강연 후 채팅창을 통해 질의 응답시간도 가지며 참여 전후 진단검사로 학생들의 미래역량 변화도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지난 4월 1회차는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박사의 특강에 총 2000명 학생들이 참여, 이번 프로그램도 이미 9개교 22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 의사를 밝히며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


체험센터는 4차산업혁명기술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강좌로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성동 퓨처스쿨 4.0’ 프로그램 등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학교 단위 진행으로 미래역량을 꾸준히 육성하며 높은 호응을 유도, 4차 산업혁명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고 구 관계자는 설명했다.

구는 전국 최초로 2017년10월 '성동 4차산업혁명 체험센터'를 개관, 비판적 사고, 창의력, 협업능력 등 융합형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주요 정책으로 삼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비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온라인·소그룹 체험중심의 프로그램 운영, 총 참여자 970명의 높은 호응을 얻고 교육과정의 차별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지난 해 2년 연속 서울시 교육청이 지정하는 서울지역 창업체험센터 거점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프로그램은 당일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되며 학생들은 학교별 여건에 따라 수업시간 중에 ZOOM 또는 유튜브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성동 4차산업혁명 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 4차산업혁명 체험센터가 창의, 융합, 소통능력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기술에 발맞춰 미래의 인재를 키워나가는 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