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경남도, 특별교통수단 회원제 전면 시행

최종수정 2021.06.16 11:36 기사입력 2021.06.16 11:36

댓글쓰기

7월 1일부터 경상남도 특별교통수단 회원제 전면 실시

경남도, 특별교통수단 회원제 전면 시행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새얀 기자] 경상남도는 오는 7월 1일부터 경상남도 특별교통수단 회원제를 전면 실시한다.


특별교통수단 회원제는 회원으로 등록된 자만 특별교통수단 등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특별교통수단 이용 대상인 교통 약자는 해당 시·군청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특별교통수단 회원 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보행상 어려움이 심한 장애인은 신분증 및 장애인복지카드, 그 외 대상은 의료 기관 증명 서류 등 시군에서 요청하는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도는 특별교통수단 접수 예약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회원 등록이 돼 있어야 하므로 오는 6월 말까지 회원 등록 절차를 마무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는 회원제 시행과 회원 등록에 관한 내용을 16일부터 경상남도 특별교통수단 전화상담실 대표 번호 전화 연결음으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박새얀 기자 sy77@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게 배신감" 폭로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