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찾아가고 싶은 33섬’ 삽시도·고대도·죽도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충남도 제공

충남도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홍성) 정일웅 기자]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찾아가고 싶은 33섬’에 충남 관내 3개 섬이 포함됐다.


16일 도에 따르면 ‘찾아가고 싶은 33섬’은 섬 지역 관광자원을 소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6년부터 행안부가 주관해 선정·홍보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걷기 좋은 섬, 사진 찍기 좋은 섬, 이야기 섬, 쉬기 좋은 섬, 체험의 섬 등 5가지 테마를 나눠 선정했다.


충남에선 보령 삽시도(걷기 좋은 섬), 보령 고대도(이야기 섬), 홍성 죽도(쉬기 좋은 섬)이 ‘찾아가고 싶은 33섬’에 포함됐다.


보령 삽시도는 남쪽 끝 마을과 북쪽 끝 마을을 잇는 삽시도 둘레길을 걸으며 바닷가 명소를 두루 돌아볼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둘레길을 걷다 보면 삽시도에서 가장 긴 백사장을 가지고 있는 밤섬 해수욕장과 사시사철 시원한 생수가 바위틈에서 솟아오르는 석간수 물망터를 만날 수 있다.


보령 고대도는 1832년 조선 최초로 개신교 선교가 이뤄진 곳이라는 역사를 가졌다. 이 섬에는 조선 최초의 개신교 선교사인 칼 귀츨라프를 기념하는 고대도 교회가 있고 마을 당산 너머에는 기암괴석과 금사홍송으로 둘러싸인 당산 해수욕장이 있다.


홍성 죽도는 대나무 숲 탐방로가 조성돼 푸른 대나무 숲을 걸으며 섬이 가진 자연환경을 즐기고 조망 쉼터에서 천수만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찾아가고 싶은 33섬’에 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종석 도 해운항만과장은 “도내 섬을 찾는 관광객이 자연에서 심신을 치유·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면서 “섬 방문 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7월 말∼8월 초 휴가가 집중된 시기를 피해 소규모로 찾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