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나항공, 사이판 노선 운항 재개…코로나 이후 1년 4개월만

최종수정 2021.06.14 08:59 기사입력 2021.06.14 08:5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아시아나항공 이 사이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7월 24일부터 주 1회 사이판 노선을 운항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코로나19 여파로 운항을 중단한 후 1년 4개월 만의 첫 공식 운항이다.

인천~사이판 항공기는 주 1회 토요일 오전 9시에 인천에서 출발해 오후 4시에 사이판에서 돌아오는 일정으로 운항된다. 사이판 입국 시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승인한 백신 접종이 확인된 경우에는 격리가 면제돼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 사이판 노선 운항 재개…코로나 이후 1년 4개월만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나항공은 정부의 트래블버블 협약을 비롯한 해외 여행 허용 계획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방역 신뢰 지역을 중심으로 운항 재개 노선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사이판 노선 운항 재개를 첫걸음으로 국제 관광과 항공 시장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며 "하반기에도 전 세계 입국 제한 조치 완화에 대비하고 침체됐던 항공 시장 활력 회복을 위해 운항 재개 노선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오른 미모 공개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